네이버, 게임 스트리밍 시장 공략 위한 '치지직' 베타 테스트 개시
본문 바로가기

모바일.인터넷.IT

네이버, 게임 스트리밍 시장 공략 위한 '치지직' 베타 테스트 개시

네이버 치지직


치지직, 네이버의 새로운 도전

네이버가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시장에 새로운 도전을 위해 '치지직(CHZZK)' 베타 테스트를 개시했다. 이 플랫폼은 기존 네이버 게임 앱을 업데이트하고, 게임 스트리밍과 VOD(주문형 비디오) 다시 보기, TTS(Text to Speech,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 보이스 후원 기능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치지직의 주요 기능과 수익 모델

치지직은 인앱 결제와 광고를 통한 수익 모델을 중점으로 하고 있다. '치즈'라는 재화를 판매하여 이용자들은 이를 이용해 스트리머를 후원할 수 있으며, 광고는 영상 앞뒤에 삽입되거나 플랫폼 내에 게재될 수 있다. 베타 서비스에서는 5초 동안의 광고가 도입되었는데, 이를 통해 네이버는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수집하고 광고 효율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치지직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

네이버는 치지직을 통해 게임 스트리밍 이용자들의 중요한 니즈에 집중하고 있다. 트위치를 떠날 것으로 예상되는 이용자를 유입시키기 위해 트위치 최대 규모 스트리머 대회 '자낳대 2023'을 치지직에서 동시 송출하며 주목을 받고 있다. 또한, 기존 네이버 게임 이용자들도 타깃으로 삼아 치지직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연계하고 있다.

고화질 스트리밍과 다양한 기능 제공

이용자들은 치지직의 스트리밍 서비스 품질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 이를 위해 네이버는 최대 1080p 60fps, 비트레이트 8Mbps 등 고화질 해상도를 제공한다. 또한, 향후에는 네이버페이, 검색, 카페, 클립 등 다른 서비스와 치지직을 연계하여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결론

네이버는 치지직을 통해 게임 스트리밍 시장에서의 강력한 입지를 확보하고자 하며, 혁신적인 기능과 다양한 전략을 통해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고 있다. 치지직의 성공적인 론칭을 통해 네이버는 새로운 시장에서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